영월 여행 - 관광지이야기

오늘 밤, 별자리를 찾아 여행을 떠나요
별마로 천문대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의 별마로 천문대는 동강과 서강이 만나는 영월읍 영흥리 해발 799.8m 봉래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으며, 2001년 10월 13일에 개관하였다. 이곳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직경 80cm의 주 망원경을 비롯하여 보조 망원경 10대 등 총 11대가 설치되어 있고, 내부에는 천문전시실과 시청각 교재실, 주관측실 및 보조 관측실이 준비되어 있어 신비한 우주 세계를 엿볼 수 있다. 또한 건물 주변에는 천문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별자리 설명대 88개소를 비롯한 5종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별마로 천문대가 위치한 봉래산은 강원 중부 내륙 산간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오염원이 없고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맑은 날이 연(年) 192일로 50%가 넘는 천혜의 관측 환경 조건을 갖추고 있다. 봉래산 정상에는 패러글라이딩을 위한 활공장이 있어 넓은 시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영월 읍내의 야경 또한 천체 관측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밤하늘을 가득 수놓은 은하수와 별똥별을 바라볼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에서 아름다운 우주의 신비를 맛보고, 별자리마다 담긴 아름다운 전설을 들으면서 우리 가슴에서 사라져 가는 별을, 잃어버린 우리의 꿈을 찾아보자.



#봉래산 #우주 #별 #은하수 #꿈 #신비 #천체관측